즐겨찾기+  날짜 : 2019-07-18 오전 08:55: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문화/여성 > 종합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예술부분 공모사업 싹쓸이

9개 분야 19사업에 8억 5천만 원 국비 확보 !
임영록 기자 / pa6093@hanmail.net입력 : 2019년 06월 17일
ⓒ GBN 경북방송

시민에게 대도시에 버금가는 공연과 전시, 문화예술교육을 누리게 하겠다는 안동시의 행보가 거침없다.

개관 9주년을 맞이하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 현재 9개 분야 19개 사업에 8억 5천만 원의 국비 사업비를 확보했다.
ⓒ GBN 경북방송

공모사업은 공연, 전시, 문화예술교육 등 문화예술 분야 전반에 걸쳐 선정됐으며, 전국 공연장 중에서 가장 많은 건수와 금액을 확보했다.
ⓒ GBN 경북방송

공모 선정 내역을 살펴보면 자체기획 프로그램으로 공연 ‘Happy Day Concert’와 전시 ‘나도 예술가 알록달록 물속 이야기’를 비롯해 서울예술단의 ‘윤동주 달을 쏘다’ 외 4건이 선정됐다.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사업과 국제교류재단의 전시 그리고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하는 ‘청춘합창단’, 어린이를 위한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 등이 선정돼 진행되고 있다.
ⓒ GBN 경북방송

특히 유아교육 부문에서도 사업비 1억 원을 확보해 유아들이 문화예술의 주체로 성장하도록 관련 체험기회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2019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 문예회관 특별프로그램’공모 사업에 응모해 엄격한 1차, 2차 심사를 통과해 전국 공연장 중 유일하게 사업비 2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에 확보한 사업비로 10월 초 열리는 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에 10월 2일~3일은 경북공연장 상주단체 페스티벌, 10월 4일~5일은 전국 공연장 및 공연 관계자 2천여 명이 참여하는 아트마켓, 학술대회, 프린지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민을 위한 대형공연도 준비하고 있어 문화예술로 함께하는 축제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술 부문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술창작전시 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돼 ‘메간헤스 아이코닉 전’을 진행한다. ‘메간헤스 아이코닉 전’은 서울 숲 갤러리에서 성황리에 전시된 사업으로 서울전시 후 바로 중국에서 진행 예정이었으나, 문화관광부 등의 지원으로 안동에서 유치하게 됐다. 전시 일정에 대한 젊은 층과 마니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많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 GBN 경북방송

대형전시가 지역의 문화예술기관에서 진행되면서 지역문화예술발전뿐만 아니라 경북북부지역 문화예술 공동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전국의 문화예술기관과의 네트워킹을 활용한 업무 교류로 대도시 대형공연장과 동일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민에게 다가가는 공연과 전시 그리고 유아에서 노년층을 아우르는 예술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을 찾을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 센터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공모사업에 많이 선정되고, 각종 사업 운영이 가능한 것은 전문직으로 구성된 인력과 일하기 좋은 직장 분위기”라며, “공연장 운영 부분에서 전국 상위 그룹으로 인정받는 것은 관계기관과 타 공연장, 상위기관과의 긴밀한 업무 협조가 큰 몫을 하고 있다. 2019년 하반기에도 다양한 공연과 전시, 교육이 계획돼 있으니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의 공연 및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화(☎054- 840-3600)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임영록 기자 / pa6093@hanmail.net입력 : 2019년 06월 17일
- Copyrights ⓒGBN 경북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대한가수협회 포항경주지부-포항시민장례식장, 이용협약 체결
의성군노인복지관 3.6.5 뜨개반의 Saving Africa
포항시, 2019년 상반기 인사 단행
김천시립국악단 찾아가는 음악회 “월요비타민”개최 Happy Together김천 만들어 나가요~
김조민 시인이 만난 오늘의 시 - `모로 눕다` / 김금란 시인
이강덕 포항시장 동정【2019년 7월 4일(목)】
김조민 시인이 만난 오늘의 시 - `언니` / 윤은진 시인
김석기 의원, 일본 치벤학원 수학여행단 경주서 첫 홈스테이 실시
2019년 경주국립공원 시민대학 10기 졸업식 성료
김조민 시인이 만난 오늘의 시 - `그로테스크` / 김해경 시인
포토뉴스
시로 여는 아침
간밤을 문상하다김문냄새들 꽁꽁 얼어붙었다끝내지 못한 마지막 식사의 어수선한 흔적.. 
웃음꽃 오덕애물도 거름도 주지 않았는.. 
종강(終講) 쫑강 박정래 빗살무늬 토기 같은 삼월은 솔나무 징검다리 그늘을 디.. 
최동호 교수의 정조대왕 시 읽기
정조는 1752년 임신년에 출생하여 영조 35년 1759년 기묘년 2월 12일 세손으로 책봉되..
상호: GBN 경북방송 /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원화로232(황오동 110-1) 2층 / 발행인 : 진병철 / 편집인 : 황재임
mail: gbn.tv@daum.net / Tel: 054-773-0456 / Fax : 054-773-045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다-000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진병철
Copyright ⓒ GBN 경북방송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