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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BN 경북방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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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부터 시작된 4일간의 설 연휴에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도에서 마련한“설 맞이 특별행사”등 관광객 맞이 다양한 마케팅이 주효해 5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찾았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연휴를 맞아 보문관광단지의 소노, 한화, 켄싱턴 등 콘도업체와 라한, 힐튼, THE-K호텔의 4천 여객실 중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66%(객실 수 2/3이내 제한 : 2600여 객실) 만실에 가까운 예약율을 이루는 등 단지 내 숙박업체들은 연휴기간 내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설 연휴를 맞이했다. 또한, 경주월드, 동궁원, 보문호반산책로 등에서도 설 연휴를 즐기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모처럼 만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연휴간 보문단지와 보문호반 산책길 내 보문호반광장, 보문정, 물레방아광장 등 5개 보문단지 언택트 명소를 방문한 뒤 신축년을 기념하여 설치된 백우(白牛) 조형물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는 “보문단지에서 소(牛) 찾아보이소(牛)”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온 가족이 함께 투호 놀이,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장을 설치하여 운영하였다. 또한, 신축년(辛丑年) 새해 다짐을 남길 수 있는 느린 우체통 운영을 통해 연휴기간 4일 내내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선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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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이번 연휴 동안 공사 임직원들은 경북을 찾은 관광객들의 즐거운 여행을 돕기 위해 총괄 상황실 설치, 영업장별 관리책임자 지정, 관광지 안내와 질서계도 등 연인원 182명이 비상근무를 통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노력과 관광편의 제공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관광심리가 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내내 보다 안전하게 풀릴 수 있도록 공사로서 최선을 다했다. 앞으로도 우리 경북만의 특화된 관광상품개발과 홍보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여 국․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해 성공적인 3대문화권 방문의의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