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3-29 오전 01:27: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사회 > 종합

뻥 뚫린 여름의 소리를 가슴으로 느끼는 성주여행, 즐겨볼까요?

무더운 여름, 성주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관광지 추천
황재임 기자 / gbn.tv@hanmail.net입력 : 2019년 06월 27일
ⓒ GBN 경북방송

성주군(군수 이병환)에서는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7월을 맞이하여 여름 피서지 5개소를 강력히 추천한다.


포천계곡(깊은 산속에 숨겨진 자연이 만든 물놀이장)
포천계곡은 가야산의 여러 계곡 중 대표적인 명소로서 물이 맑고, 풍부할 뿐만 아니라, 웅장하고 힘찬 가야산 전경과 어우러져 옛 성주 선비들이 심신과 학문을 도야하는 장으로 삼았던 곳이다. 한개마을이 배출한 응와 이원조(凝窩 李源祚) 선생이 만년을 보낸 만귀정(晩歸亭)이 상류에 있으며, 만귀정 옆에는 규모는 작지만 세찬 기운으로 떨어지는 폭포수가 있어 마음을 서늘하게 한다. 약 7km에 이어지는 계곡은 우거진 숲과 어울려 여름철 피서지로 유명하다. 
ⓒ GBN 경북방송

무흘구곡과 회연서원(굽이굽이 흐르는 시원한 계곡, 기암괴석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절경!)
전국 70개 구곡문화 중 가장 규모가 큰 무흘구곡이 성주에 있다는 사실! 아는 만큼 보이는 성주 구곡문화를 느끼고 싶다면 회연서원부터 시작하는 무흘구곡으로 가자! 조선시대 성주가 낳은 대유학자 한강 정구 선생이 중국 무이구곡을 본받아 7언 절구 시를 지어 노래한 곳으로 산수가 아름다운 곳이다. 봉비암, 한강대, 배바위, 선바위, 사인암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시원한 그늘아래 물이 깊지 않아 가족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참고 : 3곡 배바위 근처 금수문화공원야영장이 있어 오토캠핑을 즐길 수 있다.

 아라월드(익스트림 수상스포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
화끈한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익스트림 스포츠의 천국, 성주호에 위치한 아라월드가 정답이다. 파도가 없는 호수에서 수상레저 8종(바나나보트, 플라이피시, 헥사곤 등)과 수상놀이기구 18종(수상암벽, 블롭점프, 익스트림 짐 등)을 골고루 즐길 수 있고 짜릿한 모터보트로 성주호를 둘러보며 도심 속 스트레스도 날려버린다.
ⓒ GBN 경북방송

 가야산 선비산수길(성주호와 가야산을 온몸으로 안는 길)땀방울 속의 보석을 보고 싶다면 더운 여름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가야산선비산수길(1코스 성주호둘레길 23.9㎞, 2코스 가야산에움길 11.3㎞)을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1코스는 데크로드와 호수 위를 지나가는 길로 아라월드에서 전망대를 올라가 성주호를 조망할 수 있어 장쾌한 호연지기를 온몸으로 발산할 수 있고 2코스는 죽전폭포(마수폭포)를 거쳐 가는 가야산 길로 시원한 폭포와 동굴로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다. 

가야산역사신화공원 탐방로(곳곳마다 드리워진 나무그늘, 그 깨끗한 공기 속으로)
‘여름 산행은 덥고 힘들다’ 이제 그 공식을 깨고 숲속 그늘로 피서를 떠나자! 역사신화테마관 뒤쪽으로 그늘이 계속되는 숲길과 시원한 계곡물소리가 들리는 곳. 그곳에 가면 작은 가야산이 있어 정견모주의 생명의 기운을 받는 듯하다. 더운 날 등산은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 하지만 야생화식물원의 작은 만물상과 아기자기한 꽃길, 테마관 뒤쪽 데크로드로 만들어진 산책길을 돌면 중간 중간 만나게 되는 쉼터와 계곡이 땀을 씻어주며 더위를 피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공간이다.
* 참고 : 가야산역사신화테마관에서는 매주 일요일 비누만들기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성주관광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언제라도 성주군청 문화관광과(☎054-930-8372~4)로 문의하면 된다.
황재임 기자 / gbn.tv@hanmail.net입력 : 2019년 06월 27일
- Copyrights ⓒGBN 경북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조민 시인이 만난 오늘의 시 - `능내역` / 노해정 시인..
이강덕 시장, “포항시-포스코 새로운 상생시대 함께 열어가길 희망”..
포항시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과 보호자들을 위한 원예 치유 프로그램 시작..
포항종합사회복지관 봉사단체 ‘촛불회’ 국무총리 표창 수상 영예..
포항시 북구 치매안심센터, 치매공공후견사업 후견지원회의 개최..
북구보건소, 결핵예방주간 및 결핵예방의 날 맞아 캠페인 실시..
경북도, 사회간접자본(SOC) 국비확보 및 주요현안 대책회의..
북구 치매안심센터, 치매어르신 주거 환경 개선 안전물품 제공..
국민연금 2023년 기금 운용수익률 13.59% 역대 최고..
경주국립공원사무소 봄철 산불대비 합동 산불진화훈련 실시..
포토뉴스
시로 여는 아침
능내역 1 노해정 호수에서 피어난.. 
우주 약국은 한가해요홍여니 너와 나의 유대감은 설화 속 감정 같은 것이.. 
눈동자를 주고 갔다정선희마지막이라고 생각할 때 단풍이 든다달마산 도솔암.. 
최동호 교수의 정조대왕 시 읽기
정조는 1752년 임신년에 출생하여 영조 35년 1759년 기묘년 2월..
상호: GBN 경북방송 /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중흥로 139번길 44-3 / 대표이사: 진용숙 / 발행인 : 진용숙 / 편집인 : 황재임
mail: gbn.tv@daum.net / Tel: 054-273-3027 / Fax : 054-773-0457 / 등록번호 : 171211-00585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진용숙
Copyright ⓒ GBN 경북방송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