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3-18 오후 10:31: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뉴스 > 사회 > 종합

낙동강, 체험을 통해 어린이에게 안전을 가르치다!

경북도, 상주보에서 ‘제1회 어린이 수상안전 경기대회’ 개최
진혜인 기자 / hyein2314@naver.com입력 : 2019년 08월 26일
ⓒ GBN 경북방송

경상북도는 24일부터 이틀간 상주보 수변공원 일원에서 ‘제1회 어린이 수상안전 경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세월호 사고 이후 어린이·청소년들의 수상안전이 이슈가 된 가운데 어린이들이 수상경기 체험을 통해 물과 친숙해지고 수난사고 시에 스스로 안전을 도모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국립청소년해양센터와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공동 주관했다.

첫날인 24일에는 생존수영 낙동강 건너기, 카약 낙동강 건너기, 부모와 함께하는 카약 낙동강 건너기 3개 종목으로 진행됐으며, 전국 초등학생 및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생존수영 낙동강 건너기 종목에 참석한 초등학생 A군은 “학교에서 배운 생존수영을 실제현장에서 활용해 본적이 없어서 잘할 수 있을까 두려웠지만, 많은 친구들과 실제로 경험해보니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대회에 참가한 소감을 밝혔다.

이날 각 종목별 1~3등까지 입상자들에게는 경상북도지사 상장 등을 수여하였으며, 생존수영 낙동강 건너기에 참석하여 맞은편 결승점까지 완영한 학생들에게는 완영증명서가 발급되었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경기대회에 참가하지 않아도 수상안전체험을 할 수 있도록 대회 기간 중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수난사고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생존수영과 구명뗏목 승선 요령 및 구난용품의 종류와 사용방법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경북도는 낙동강을 활용하여 어린이 수난사고 예방을 위해 재난안전특별교부세 15억원을 들여 낙동강 어린이 수상안전교육장을 설립 중이며, 경북형 아이(Eye) 모험놀이터 조성, 어린이 안전산업 디자인대전 등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 GBN 경북방송

최웅 경상북도 재난안전실장은 “어린이는 우리의 미래이며, 이러한 어린이들이 사고걱정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단순한 주입식 교육만으론 부족하다.”며

“앞으로도 체험을 통해 안전을 배우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어린이 안전사고를 줄이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진혜인 기자 / hyein2314@naver.com입력 : 2019년 08월 26일
- Copyrights ⓒGBN 경북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조민 시인이 만난 오늘의 시 - `노랑은 색이 아니에요` / 이장호 시인..
경주시의회 정희택 의원, ‘지방의정봉사상’수상..
류완하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 취임..
박목월 미발표작, 동리목월문학관에서 세상 밖으로..
동국대 WISE캠퍼스, “경주형 세계시민교육 초청강연” 개최 ‘세계시민 경주는 바다에서!’..
포항의 생태하천 복원사업 배우러 왔어요! 안동시, 학산천 현장 방문..
SK바이오사이언스(주),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에 힘 싣다!..
북구보건소, 2024년 1기 이동금연클리닉 6주 프로그램 성공적 수료..
포은중앙도서관 3월 인문학 in 포항 ‘이분희 작가 초청 강연’..
북구 치매안심센터, 노인일자리 사업 연계 치매파트너교육 실시..
포토뉴스
시로 여는 아침
눈동자를 주고 갔다정선희마지막이라고 생각할 때 단풍이 든다달마산 도솔암.. 
노랑은 색이 아니에요 호늙은 호박은 언제부터 늙어있었는지날카로운 말을 .. 
사라질 물의 속도로최보슬나 없이 나는 어디로 갈까물로 그린 그림이 미끄.. 
최동호 교수의 정조대왕 시 읽기
정조는 1752년 임신년에 출생하여 영조 35년 1759년 기묘년 2월..
상호: GBN 경북방송 /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중흥로 139번길 44-3 / 대표이사: 진용숙 / 발행인 : 진용숙 / 편집인 : 황재임
mail: gbn.tv@daum.net / Tel: 054-273-3027 / Fax : 054-773-0457 / 등록번호 : 171211-005850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진용숙
Copyright ⓒ GBN 경북방송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