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GBN 경북방송 |
|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 이하 환실협)는 2026년 6월 17일 제31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의 행사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6 원자력과 함께하는 전국 환경에너지 동요경연대회’를 경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실시하였다. 환실협 김헌규 총재는 “이번 동요대회를 통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에너지를 전파하고,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김석기 국회의원, 경상북도교육청 임종식 교육감 등 각계에서 축전과 축사를 통해서 ‘오늘 이 대회는 아이들의 맑은 노랫소리를 통해 푸른 지구의 내일을 함께 고민 해보는 뜻깊은 자리이며 아이들의 목소리로 전하는 동요 한곡이 많은 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게 하고, 일상 속 작은 실천의 의미를 일깨워 주기를 기대한다’며 「2026 원자력화 함께하는 전국 환경에너지 동요대회」를 축하하였다.
|
 |
|
| ⓒ GBN 경북방송 |
|
이번 대회의 수상자로는 종합대상인 기후에너지 환경부 장관상에 대구계성초등학교 4학년 김리하 학생이 수상하였으며 각 부문별 대상은 경산중앙유치원 최은별, 동도초등학교 1학년 안서윤, 경주초등학교 5학년 최라온, 경주청소년중창단을 비롯해서 최우수상 9명, 우수상 13명 장려상 등 27개 팀이 수상 하였고 지도교사상은 임현주선생님, 최예슬선생님, 이명진 선생님이 수상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