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월성원전 1호기 발전정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정상 운전중 저녁 9시 39분께 발전정지, 원인 파악 중
진병철 기자 / 5084474@hanmail.net 입력 : 2012년 10월 30일
월성 1호기가 발전기 출력 69만kW로 정상 운전중 29일 저녁 9시 39분께 발전이 중단됐다. 원자로출력은 60%를 유지중이며 발전기만 정지된 상태다.
한수원에 따르면 “현재 정지된 원인을 파악중”이라고 밝히며, “터빈-발전기만 정지되어, 원자로 안전에는 이상이 없다“고 말했다.
월성 1호기는 가압중수로형 67만9천kW급으로서 지난 82년 11월에 가동을 시작했다. |
진병철 기자 / 5084474@hanmail.net  입력 : 2012년 10월 30일
- Copyrights ⓒGBN 경북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포토뉴스
창원 김달진문학관은 제37회 김달진문학상 시 부문 수상자로 이상국 시인..
|
토마토 거리 원도이 벽을 쌓읍시다 아니, 벽을 삶읍시다 토마토처럼 ..
|
감은사로 간 시인류현주답사객으로 보이는 45명을 태운 버스가주차장으로 ..
|
최동호 교수의 정조대왕 시 읽기
정조는 1752년 임신년에 출생하여 영조 35년 1759년 기묘년 2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