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9-09-23 오후 02:42: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청소년 > 교육/청소년일반

코리아 보드게임즈 주최, 제 4회 스플렌더 그랑프리대회 황남초 3학년 박승민군(황남초방과후 멘사반) 2위차지!

2019.8.10.(토) 서울 중구 코리아 보드게임즈 주최 제 4회 스플렌더 그랑프리대회
황남초 3학년 박승민군 2위차지

진혜인 기자 / hyein2314@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04일
ⓒ GBN 경북방송

지난 8월 10일 서울에서 개최한  코리아 보드게임즈 주최 제 4회 스플렌더 그랑프리대회에서 황남초등학교 3학년 박승민군이 저학년부 2위를 차지했다.
ⓒ GBN 경북방송

올해로 4번째가 되는 스플렌더 그랑프리 대회는 전략게임의 입문단계의 게임으로써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인기에 힘입어 점점 그 대회의 규모가 발전되고 있다.

전국에서 6500여명 이상의 신청자중 각지역 예선에서 1,2위로 통과한 약 350여명이 본선 경기를 치루었다.

대회는 초등 저학년부(1~3학년), 고학년부(4~6학년), 일반부로 나뉘어 각각 진행되었다.
오전 10시에 조추첨을 시작으로 오후 4시까지 치열한 두뇌싸움 끝에 각 부의 우승이 결정되었다.
ⓒ GBN 경북방송

결승 인터뷰에서 “최선을 다해서 재미있게 즐기겠습니다.”라는 당찬 각오를 밝힌 황남초 박승민군은 최종 결승에서 저학년부 준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고 상장과 부상(보드게임상품권 15만원상당)을 차지했다.
ⓒ GBN 경북방송

승민군은 지난 봄 우봉고 대회를 처음으로 전국 보드게임 대회에 출전하여 준준 결승의 아쉬움을 남기고 두 번째 도전만에 준우승이라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하지만 대회의 소감을 물어봤을 때는 “너무 재미있었어요”라고 어린아이다운 순수함을 대답했다.
ⓒ GBN 경북방송
ⓒ GBN 경북방송

현재 황남초를 비롯해 울산, 경주 등 에서 방과후 <장미샘’s 멘사 보드게임반>을 운영하고 있는 지도교사 주은경 선생님은 자신이 직접 관심분야를 찾아서 신청하고 즐길 수 있는 방과후는 사교육비 경감과 더불어 아이들의 특기적성을 개발시키고 스스로 학습의욕을 고취시킬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고 방과후의 긍정적인 기능을 설명해 주었다.
ⓒ GBN 경북방송

ⓒ GBN 경북방송

또한 주은경 선생님은 청소년 수련관, 시립도서관 등 에서 보드게임이라는 종목을 특정 프랜차이즈 학원이 아닌 일상생활속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교육방법으로 알리는데 앞장 서 왔으며 현재 자녀들과 소통하고 싶은 엄마들을 위한 보드게임 지도사 반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디지털과 폰게임에 빠져있는 아이들에게 보드게임을 통해 게임(놀이)의 순기능을 알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할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저변화에 힘쓰고 싶다고 의지를 밝히면서 지역에서도 바둑과 같은 지역대회가 열리기를 소망한다고 작은 소망을 전해왔다.
ⓒ GBN 경북방송

승민군의 부모님은 준우승이라는 성과도 너무 기쁘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것에 스스로 집중하는 모습이 뿌듯하고 이런 기회를 접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의 흥미와 특기적성을 위해 소중한 기회의 장을 열어주신 황남초 교장선생님(박영근) 이하 방과후 관련 선생님들과 코리아 보드게임즈 관계자 분들 그리고 새벽기차를 타고 아이의 꿈을 위해 동행해 주신 승민군의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도 소감을 전하면서 앞으로는 지역내에서 학교 대항전을 펼쳐 보고 싶은 포부를 밝혔다.
진혜인 기자 / hyein2314@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04일
- Copyrights ⓒGBN 경북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조민 시인이 만난 오늘의 시 - `숨바꼭질` / 이현 시인
김조민 시인이 만난 오늘의 시 - `질문` / 최도선 시인
김조민 시인이 만난 오늘의 시 - `접속` / 양희진 시인
베트남에서 코리아산업공단의 꿈을 일구는 씨앤엔 비나그룹(C&N VINA) 이충근 회장 인터뷰
박명재 의원, 재래시장 등 추석민생투어 나서
김조민 시인이 만난 오늘의 시 - `도화` / 이덕완 시인
김석기 의원, 현곡주민 최대 숙원인 ‘제2금장교 건설’ 착공 밝혀!
경북도,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차단에 총력!!
포항공항, 포항-제주노선 취항식 개최
경주알영로타리클럽과 경주시민신문사의 후원으로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자장면 무료급식 행사 열..
포토뉴스
시로 여는 아침
시듦박용진기억해, 가지에 잎망울 한 아름 휘파람 불다가 향기 만발의 꽃과 파란 애채.. 
꽃의 유혹을 바삐 쫒다 몸이 갸우뚱했다 오랜 시간 날개들이 굳은 정원 속, .. 
가을 이야기 안상봉노을 이고만추로 가는 길단풍잎 하나 입에 물고땅거미 짙은여울.. 
최동호 교수의 정조대왕 시 읽기
정조는 1752년 임신년에 출생하여 영조 35년 1759년 기묘년 2월 12일 세손으로 책봉되..
상호: GBN 경북방송 /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원화로232(황오동 110-1) 2층 / 발행인 : 진병철 / 편집인 : 황재임
mail: gbn.tv@daum.net / Tel: 054-773-0456 / Fax : 054-773-045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다-000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진병철
Copyright ⓒ GBN 경북방송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